[보도자료]

레노버, 세계적인 배우 애쉬튼 커처를 “제품 엔지니어”로 선발

   

레노버, 세계적인 배우 애쉬튼 커처를 “제품 엔지니어”로 선발

- 세계 1위 PC 기업 레노버와 애쉬튼 커처의 섹시한 파트너십 공개
- 완전히 새로운 태블릿인 YOGA TABLET 제품 개발 및 광고 공동 추진

2013년 10월 30일 –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YOGA TABLET(요가 태블릿) 출시 이벤트에서 배우 애쉬튼 커처와 특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에 따라 레노버는 애쉬튼 커처를 레노버 “제품 엔지니어”로 임명하고, 전세계 레노버 엔지니어들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디자인, 사양, 소프트웨어, 사용법 등의 의사 결정에 직접 참여토록 한다. 또한, 혁신적 태블릿 제품인 YOGA TABLET의 개발과 광고를 공동 추진한다. 
애쉬튼 커처 레노버 사원증.
<애쉬튼 커처 레노버 사원증>

애쉬튼 커처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관심으로 레노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었다. YOGA TABLET을 시작으로 레노버가 미래 모바일 컴퓨팅 제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레노버는 혁신 그 자체이며 강력한 리더십의 기업이다. 기업가 정신은 레노버의 DNA다. 이것이 레노버를 설명하는 가장 정확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애쉬튼 커처는 현재 전세계로 중계되는 미국 CBS TV의 인기 시트콤인 ‘두 남자와 1/2(Two and a Half Men)’에서 주연을 맡고 있다. 오랫동안 그는 IT 기술 분야 투자가로 활동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어비엔비(Airbnb), 팹(Fab), 포스퀘어(Foursquare), 스포티파이(Spotify), 패쓰(Path)와 우버(Uber) 등의 IT 기업 벤처 캐피털에 협업을 제공하는 에이 그레이드 인베스트먼트(A-Grade Investments)의 공동 창업자이기도 하다.

레노버 최고 마케팅 경영자(CMO)인 데이빗 로만(David Roman)은 “애쉬튼 커처의 기술에 대한 순수하고 창의적인 열정, 소비자에 관한 예리한 통찰력에 레노버의 혁신을 결합해 매우 자연스러우면서도 강력한 파트너십을 이루게 되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전통적인 경계를 뛰어 넘어 세계적인 배우이자 제품 엔지니어인 애쉬튼 커처를 레노버에 깊숙이 관여시킴으로써 새로운 유형의 제품 개발을 기대하게 된다. 레노버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PC+ 제품 분야에 매진하고 멀티모드 컴퓨팅을 선도할 것이다. 애쉬튼 커처는 기존의 관습에 도전하고 YOGA TABLET과 같은 제품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그가 가진 기술적 전문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레노버가 혁신의 길로 나아가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제품 멀티모드 YOGA TABLET은 기존 태블릿이 따라올 수 없는 배터리 수명과 사용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3가지 독특한 모드를 통해 최상의 태블릿 체험을 이끌어 내는 제품이다. 제품의 구체적인 사양은 추후 국내 출시 시 밝힐 예정이다.

이번 다년 계약 파트너십의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Lenovo RSS feeds 에 가입하거나 TwitterFacebook에서 레노버의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다. #betterway에서도 요가 태블릿에 관한 소식을 팔로우할 수 있다. 보도자료 내용은http://news.lenovo.com/betterwayTh에서 볼 수 있다.

[애쉬튼 커처 소개]
애쉬튼 커처는 배우이자, 기술 투자자, 프로듀서, 자선가이다. 현재 CBS의 코미디 드라마 ‘두 남자와 1/2’에서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다. 2011년 론 버클(Ron Burkle), 가이 오시어리(Guy Oseary)와 함께 A-그레이드 인베스트먼트라는 벤처 펀드를 공동 창업했다. 현재까지 A-그레이드는 에어비엔비, 플립보드(Flipboard), 포스퀘어, 패쓰, 쿠오라(Quora), 샤잠(Shazam),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스포티파이, 더 팬시(The Fancy), 우버 등 여러 IT 관련 기술 회사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자선가로서 Thorn: Digital Defenders of Children (www.wearethorn.org)을 공동 창업하였다. Thorn은 아동 성 착취 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투쟁의 일환으로서 최신 기술에 투자하고 이를 구축·전개해 나가고 있다. 2010년 커처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되었다. 같은 해, 그의 회사 캐털리스트(Katalyst)는 Ad Age 가 선정한 올해의 가장 영감을 주는 혁신기업 톱 50과 Fast Company Magazine이 선정한 가장 혁신적 기업 톱 10에 선정되었다. 2011년 Vanity Fair 는 50명의 모험심 강한 몽상가, 공학 영재, 기업가로 구성된 혁신 그룹을 소개하는 자사의 2011 New Establishment List에 애쉬튼 커처의 이름을 올렸다.

[레노버 소개]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레노버는 미화 34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기 제조 기업이자 글로벌 1위 PC회사이다. 레노버는 최고의 설계를 통해 제작된 PC를 공급하고 있으며, 제품 혁신, 효율적인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력을 자랑하고 있다. 레노버 그룹이 IBM PC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레노버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Think)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Idea)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 중의 하나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http://www.lenovo.com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