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레노버, 글로벌 주가지수 기준 종목으로 선정

   

레노버, 글로벌 주가지수 기준 종목으로 선정

- UN 글로벌 컴팩트 주가 지수와 항생 기업 지속가능성 지수 기준 종목으로 선정
- 기업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기여 면에서 높은 평가 받아

2013년 10월 15일, 서울 – 전세계 1위 PC 업체인 레노버가 새로운 UN 글로벌 컴팩트 주가 지수와 항생 기업 지속 가능성 지수 기준 종목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UN GC 100(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100)은 기업 지속 가능성과 재무 성과를 결합한 새로운 글로벌 주가 지수이다. 항생 기업 지속 가능성 지수는 올해로 4주년을 맞았으며 아시아의 대표적인 지속 가능성 투자에 대한 벤치마크 지수이다. 레노버가 UN GC 100과 항생 기업 지속 가능성 지수에 선정된 것은 레노버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부단한 노력을 높이 인정 받았기 때문이다.

UN 글로벌 컴팩트가 리서치 기관인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발표한 GC 100은 글로벌 컴팩트의 10대 원칙 준수는 물론, 경영자의 리더십과 지속적인 수익성 기준 요건 준수 여부를 기초로 선정된 대표적인 글로벌 컴팩트 소속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레노버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자사의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는 것은 물론, 자사 조직이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 사회, 직원, 환경 및 사회 전반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레노버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기업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 제품 품질 및 안전성: 레노버는 제조, 운송 및 설치부터 사용, 서비스 및 재활용 또는 폐기에 이르는 전체 사이클에 걸쳐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 레노버는 본사 및 지사에서 R&D 연구소, 제조 현장에 이르는 전 세계 모든 설비의 직원들을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는 데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 매우 엄격한 윤리 규범: 레노버는 지적 재산 보호 및 존중을 비롯해 매우 엄격한 청렴성 및 책임성 규범을 추구하고 있다.

 

  • 친환경 사업 주도: 레노버는 제품 설계 및 공급자 선택에서 제조, 설비 관리, 운송 및 물류 등에 이르는 자사 운영의 모든 측면은 물론, 재활용 및 재사용을 비롯한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에서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
  • 사회 공헌을 위한 시간 및 자원 기부: 레노버는 어떤 분야이건, 어떤 문제이건 관계 없이 지역 사회가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과 활동에 세금 공제 전 수익의 1%를 기부하고 있다.

 

한편, 2012년에 출범한 항생 기업 지속 가능성 지수 시리즈(Hang Seng Corporate Sustainability Index Series)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지속 가능성 투자에 대한 벤치마크 지수로서, 홍콩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여 공개적으로 거래하는 홍콩 및 중국 본토 기업들의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ESG: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성과만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최초의 지수 시리즈이다. 레노버는 이 지수 시리즈가 출범한 때부터 4년 연속 이 지수에 포함되었다.

레노버는 353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지속 가능성 성과를 조사하여 그 중 최상위 5개 업체만을 선정하는 레퓨텍스 홍콩 오너 보드(RepuTex Hong Kong Honour Board)에 3년 연속으로 포함됐다. 또한, 레노버는 정보 기술 부문에서 최고 기업으로 평가 받았으며 정보 기술 부문에서 유일하게 홍콩 상위 20대 기업에 포함되었다.

레노버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윤리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모든 기업 활동에서 환경 및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을 하는 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환경적 가치 — 레노버는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지역의 모든 환경 요건을 준수하고 레노버의 운영 조직, 제품 및 서비스로 인한 환경적 영향을 지속적으로 줄이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며 책임 있는 자원 관리자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사회적 가치 —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 레노버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하며 풍요로운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사회의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구성원이 되며 전체 공급망 전반에서 가치와 기대치가 충족되도록 보장한다.
  • 경제적 가치 — 최고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레노버 투자자 및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경제적 상황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 양 위안칭(Yang Yuanqing) 회장 겸 CEO는 "레노버는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는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을 인정 받아 UN 글로벌 컴팩트 주가 지수와 항생 기업 지속 가능성 지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데 대해 더 없는 영예로 생각한다. 레노버가 올해 전세계 1위 PC 업체로 성장함에 따라, 사업을 성장시키면서도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수립함으로써 PC산업이 나아갈 길을 선도해야 하는 임무를 띄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구성 종목 목록을 비롯해 UN 글로벌 컴팩트 100 주가 지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unglobalcompact.org/news/421-09-18-2013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레노버의 확고한 의지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과 최신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http://www.lenovo.com/social_responsibility/us/en/environment.html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소개]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레노버는 미화 34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기 제조 기업이자 글로벌 1위 PC회사이다. 레노버는 최고의 설계를 통해 제작된 PC를 공급하고 있으며, 제품 혁신, 효율적인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력을 자랑하고 있다. 레노버 그룹이 IBM PC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레노버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Think)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Idea)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 중의 하나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http://www.lenovo.com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