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레노버, IFA 2013에서 멀티모드 PC, 컨버터블, 태블릿으로 구성된
강력한 PC+ 라인업 선보여

   

레노버, IFA 2013에서 멀티모드 PC, 컨버터블, 태블릿으로 구성된
강력한 PC+ 라인업 선보여

2013년 9월 13일 - 레노버가 지난 주 열린 IFA 2013에서 새로운 멀티모드 PC 제품군과 컨버터블, 태블릿으로 구성된 놀랄만한 PC+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와 관련해 레노버 전문가들은 혁신에 대한 각자의 고견과 그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공유했고 레노버가 진정한 PC+ 리더로 부상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혁신의 단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PC+ 혁신을 통한 차별화

PC+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시장과 업계, 소비자는 크게 변화했다. 레노버는 진정한 혁신 기업으로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고객 경험을 제고하기 위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지에 대해 고민함으로써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된 성장을 이어왔다. 일례로 레노버는 컨버터블 기기인 요가(Yoga), 트위스트(Twist), 헬릭스(Helix) 및 호라이즌 테이블 PC 와 같이 터치에 최적화된 제품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제품군을 개발하고 시장을 개척했다. 새롭게 개발된 멀티모드 컨버터블 기기들은 360도 회전 가능하고, 돌리고 회전하고 분리할 수 있어 개인 컴퓨팅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뿐 아니라 사람들이 PC를 사용하는 방식을 재정의하고 있다.

레노버의 하우이 라우(Howie Lau) 기업 개발 부사장(Vice President of Corporate Development)은 “레노버는 올 1월에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에서 50개에 달하는 주요상을 수상해 우리 제품의 우수한 품질, 디자인과 기능성을 업계로부터 인정받았다. 또한 PC+ 리더로서 ‘컨버터블’ PC의 영역을 새롭게 정의했다.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인 컨버터블 요가는 PC와 태블릿 폼 팩터의 장점을 하나로 통합하여 윈도8을 최대한 활용하는 혁신성을 보여주었다. 호라이즌 테이블 PC는 PC 업계에 새로운 제품 범주를 만들어 냈다. 이로써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고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으며 PC업계의 혁신을 이끌었다. 레노버는 새롭게 창출한 시장에서 성장을 구가하며 선도적 위치를 점했다”고 말했다.

혁신은 레노버의 DNA로 모바일 컴퓨팅 회사인 레노버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레노버가 계속해서 업계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레노버는 PC+에서도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IFA 2013에서 자사의 PC+ 포트폴리오를 크게 확대시킨 멀티모드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 중 요가 컨버터블로는 360도 회전 및 접기 방식의 13.3형 요가2 프로와, 멀티모드 디자인과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전혀 새로운 차원의 기능성을 제공하는 씽크패드 요가를 선보였다. 또한 레노버는 새로운 듀얼 모드의 레노버 플렉스 14형 및 15형 노트북과 플렉스 20 올인원(AIO) 데스크톱을 발표해 대중적인 일반 노트북과 데스크톱에도 멀티모드 컴퓨팅을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PC의 생산성은 물론이고 추가 모드도 제공하고 있어, 사실상 저렴한 가격으로 두 대의 강력한 기기를 구비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낸다. 이와 더불어 울트라 모바일 레노버 S5000 태블릿도 이번에 공개되었다. S5000은 세련된 디자인에 스마트한 성능,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하우이 라우 부사장은 “진정한 의미의 혁신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 경험을 제고하고 레노버를 경쟁업체로부터 차별화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 범주(컨버터블 기기와 태블릿 PC 처럼)에서도 탁월함을 유지해야 한다”라며, “단순히 빠르게 추격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으며, 혁신적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야만 성공을 구가할 수 있다. 즉, 우리가 유행의 선도자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혁신에 대한 의지
레노버가 제품 혁신을 통해 중요한 결과와 획기적인 업적을 실현한 것은 혁신에 대한 레노버의 의지와 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레노버는 탄탄한 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특허의 수가 6,500여 개에 달하고 이 중 거의 5천여 개가 발명 특허이다. 이러한 혁신은 전세계에 전략적으로 분포된 3,500여 명의 R&D 엔지니어들이 주도하고 있는데, 바로 이들이 레노버의 혁신 프로그램의 견고한 기반으로 활약한다. 레노버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트라이앵글’을 가지고 있다. 중국, 미국, 일본에 있는 R&D자원을 개인용 컴퓨팅 기술, 엔지니어링, 디자인 및 품질, 제품 개발, 그리고 고객 경험 제고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이 트라이앵글은 여러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레노버 R&D 팀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하나의 통일된 혁신을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하우이 라우 부사장은 “레노버는 PC에서 PC+ 산업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장이 견고하게 구축된 곳에서 특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는 혁신을 가장 중요한 기반으로 ‘프로텍트 앤 어택(Protect and Attack)’ 전략을 이용해 PC 부문에서 균형 잡힌 탄탄한 출하대수 성장, 사업 규모 확장 및 수익성 증진과 혁신을 견인하는 동시에, 4 스크린 부문(PC, 태블릿, 스마트폰, 스마트 TV)과 PC+ 시장의 주축인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에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레노버 R&D 센터

사진 설명: 중국 북경 소재 레노버 R&D 연구소는 레노버의 메인스트림과 소비자 제품들 다수가 개발된다. 본 연구소는 레노버가 PC+ 시대에 선도적 위치를 점하고 혁신을 구가하며 이를 가속화시키고 경쟁업체들보다 더 나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기반 중 하나이다.

끝으로 하우이 라우 부사장은 “레노버가 PC 시장에서 세계 1위가 된 것은 태블릿, 스마트폰, 스마트 TV와 다른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PC+ 시장에서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한 기나긴 여정 중 하나의 이정표일 뿐이다. 이미 레노버는 PC 부문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고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부문에서는 세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레노버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판매 수량은 PC를 넘어섰다. 적합한 전략, 혁신적 제품, 강력한 실행력, 글로벌 팀의 다양성으로 대표되는 레노버의 성공 공식을 계속해서 집중적으로 활용하면 핵심 사업에서 수익성 있는 성장을 계속해서 이끌어 낼 뿐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는 PC+ 시장에서도 동일한 성장을 조만간 달성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 붙였다.

IFA 2013에서 선보인 레노버 신제품 설명

IFA 2013에서 선보인 레노버 신제품 설명

요가 2 프로: 어떠한 모드에서도 완벽한 모습
레노버 요가 2 프로는 13형 멀티모드 울트라북™으로, 360도로 회전하는 초고해상도 QH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업무용과 개인용 사이에 유연하게 전환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제껏 선보인 어느 제품보다도 얇고 가벼우며, 더 빠른 성능을 자랑하는 요가 2 프로는 텐트, 스탠드, 태블릿, 노트북의 네 가지 모드 별로 독특한 앱 추천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스마트 어웨어(smart aware) 기술을 탑재했다. 

씽크패드 요가: 최상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요가

씽크패드 요가: 최상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요가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씽크패드 요가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궁극의 솔루션이다. 터치 방식의 이 제품은 사용자가 씽크패드로부터 기대하는 보안성, 관리성 및 성능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할 뿐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텐트 모드라는 네 가지 독특한 모드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씽크패드는 생산성 증대를 위해 최대 4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까지 탑재하고 있다. 또한 레노버 만의 ‘리프트 앤 락(Lift n’ Lock)’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어 스크린을 회전 시킬 경우 키보드 주변 부분이 올라와 키보드를 보호한다.

플렉스 14와 15

플렉스 14와 15: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
레노버 플렉스는 저렴하고 얇은 멀티모드 PC로, 10포인트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가 노트북 모드에서 300도 회전해 스탠드 모드로 변신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을 증대시킨다.

레노버 S5000

레노버 S5000: 초박형, 초경량 태블릿
레노버의 S5000 7인치 태블릿은 두께는 7.9mm에, 무게는 246 그램 밖에 나가지 않는 초박형, 초경량 태블릿이다. S5000의 디자인은 매끈하고 스타일이 멋진 태블릿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딱 맞는 옵션이다. 안드로이드 4.2를 탑재한 S5000은 선명한 7인치 스크린과 5.0M AF(자동초점) 후면 카메라, 1.6M 고해상도 전면 카메라를 장착해, 놀라운 성능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제품이다.

끝으로, 씽크패드 포트폴리오에 더욱 얇아지고 가벼워진 신제품들이 추가되었다. 바로 씽크패드 T440s, T440, X240 울트라북 노트북이다. 이 노트북들은 구체적인 사용 용도를 위해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씽크패드 노트북들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성능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용 노트북의 신나고 멋진 기능들도 함께 제공한다.

씽크패드 T440s 와 T440: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선택

씽크패드 T440s 와 T440: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선택
씽크패드 T440s 울트라북™은 레노버의 씽크패드 T 시리즈 노트북 중에서 가장 얇고 가볍다. 14형 노트북임에도 무게 1.59kg에 가장 두꺼운 부분이 20.6mm밖에 되지 않는 이 제품은 어떤 가방에도 가볍게 넣고 다닐 수 있다. 씽크패드 T440s 울트라북은 전설적인 내구성과 성능을 제공하여 아주 까다로운 비즈니스 사용자들도 만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제품이다. 한편 씽크패드 T440 울트라북™은 성능과 이동성을 조합한 우수한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를 유혹하는 디자인에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기능들을 다수 탑재하고 있다.

씽크패드 X240s와 X240

씽크패드 X240s와 X240: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 사용자가 꿈꾸는 노트북
씽크패드 X240시리즈는 최상의 휴대성과 기능성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얇고 가벼운 12형 비즈니스용 울트라북™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비즈니스 수행과 최고의 이동성을 실현하도록 설계되어 언제든 업무용으로 휴대하기에 매우 편리하고 이상적인 제품이다. 비즈니스 용도와 잦은 이동성을 감안해 설계된 X240는 무게가 1.4kg도 되지 않으며, 두께는 20.3mm에 불과하다. 또한 X240s는 무게 1.29kg, 두께 17.7mm로 X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이다. 두 제품 모드 최고급 사양으로 4세대 인텔 코어 i7프로세서와 1TB HDD를 탑재했으며 모든 종류의 포트를 갖고 있어 얇고 가벼운 울트라북의 완결판이라고 할 수 있다.

씽크패드 S 시리즈

씽크패드 S 시리즈: 이동성을 요하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적합한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S440/S540은 다재다능한 고성능의 터치/논터치 방식 울트라북™이다. 4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최대 2GB까지의 독립형 그래픽을 탑재한 이 울트라북은 우아한 외관에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돌비® 홈 씨어터®로 최고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즐길 수 있으며, 고성능 VOIP로 업무용이나 개인용으로 노트북 사용시 우수한 컴퓨팅 경험을 할 수 있다.

 

[레노버 소개]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레노버는 미화 34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기 제조 기업이자 글로벌 1위 PC회사이다. 레노버는 최고의 설계를 통해 제작된 PC를 공급하고 있으며, 제품 혁신, 효율적인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력을 자랑하고 있다. 레노버 그룹이 IBM PC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레노버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Think)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Idea)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 중의 하나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http://www.lenovo.com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