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MWC에서 쿼드코어 태블릿 제품 선보여

   

레노버, MWC에서 쿼드코어 태블릿 제품 선보여
- 젊은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 라인 출시

2013년 2월 25일, 서울: 레노버는 오늘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휴대성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군을 발표하고,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태블릿 PC 판매 전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7인치 화면의 A1000은 생애 첫 태블릿 구매를 하는 젊은 이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으로 선보이게 되는데, 특히 탁월한 오디오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멀티미디어 기능 중 오디오를 중시하는 젊은 층의 추세를 반영하여 돌비 디지털 플러스 기술을 채택하고, 전면 스피커를 탑재해 선호도를 높였다.

또한 똑같은 7인치 화면의 A3000은 게임이나 웹 검색을 빠르게 실행하기 위해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훨씬 큰 기기에서나 있을 법한 사양을 모두 담고 있는 A3000은 특히 게임, 비디오, 사진 공유, 웹 서핑에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여 고급 사양을 원하는 젊은 층의 욕구를 충족 시킬 것으로 평가된다.

함께 출시된 10인치 화면의 S6000 은 크고 선명한 화면, 확장된 입출력 옵션, 얇고 세련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엔터테인먼트나 소셜 미디어 등 최신의 기능을 유연하게 작동시킬 수 있는 사양을 가지고 있으며, 8시간 이상의 사용 시간을 자랑한다. 8.6mm 의 초슬림 560g의 초경량 프레임으로 세련된 스타일과 편리성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최신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특히 젊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완벽히 만족시키는 제품들"이라고 말하고, "특히 7인치 태블릿은 젊고 활동적인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며, 까다로운 게이머와 멀티미디어 사용자들의 요구사항도 충족시킬 수 있는 기기"라며 "이번 제품들은 다양한 사양과 적절한 가격으로 누구라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전 세계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레노버의 모든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구입한 후 즉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레노버 모바일 액세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3G나 WiFi를 통해 바로 웹 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메일을 보내고 친구들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들은 올 2분기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아직 미정이나 경쟁력 있는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다.

S6000, 모바일 홈 엔터테인먼트 센터S6000, 모바일 '홈 엔터테인먼트' 센터
태블릿 사용자가 점점 많아짐에 따라, 태블릿 시장의 기준을 높일 수 있는 보다 큰 스크린의 제품에 대한 요구도 많아지고 있다. 이런 경향에 대해 레노버는 얇고 강력한 성능의 S60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엔터테인먼트나 소셜 미디어를 비롯해 어떤 작업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다. MTK 8389/8125 1.2 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탑재한 S6000은 마이크로 HDMI 포트 및 디지털 마이크를 탑재한 178도 광시야각의 25.4cm(10 형) IPS 1280X800 디스플레이를 앞세운 멀티미디어 및 게임용 태블릿이다. 또한 S6000은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를 위해 HSPA+ 를 비롯한 연결성을 최적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WiFi로 웹 검색을 하는 동안 보조 배터리를 포함해 8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S6000은 초슬림(8.6mm), 초경량 (560g)의 프레임으로 세련된 스타일과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다.

A3000, 최고의 성능을 콤팩트한 크기에 내장한 태블릿A3000, 최고의 성능을 콤팩트한 크기에 내장한 태블릿
최근 많은 사람들이 휴대가 간편하면서 성능에 대한 부족함이 없는 기기를 필요로 한다. A3000은 훨씬 큰 기기에서나 있을 법한 사양을 17.8cm(7 형)의 작은 크기에 모두 담았다. 1.2GHz 쿼드코어 MTK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A3000은 게임, 비디오, 사진공유 및 웹 서핑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부드러운 터치감과 즉각적인 반응속도를 자랑한다. 17.8cm(7 형)의 작은 크기 또한 A3000의 장점이다. 이 태블릿은 IPS 1024X600 크기의 스크린, 340g이 채 안 되는 무게와 11mm 두께에 불과하지만, 추가 메모리 슬롯을 탑재해 사용자가 수많은 앱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확장메모리는 외장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 64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3G HSPA+ 서포트는 사용자가 어디에서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A1000, Dolby® 탑재된 휴대용 스튜디오A1000, Dolby® 탑재된 휴대용 스튜디오
A1000은 17.8cm(7 형) 밖에 안 되는 크기에 놀라운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내장된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와 소리가 사용자의 귀로 직접 전달될 수 있는 전면 스피커를 탑재한 A1000은 음악과 영화 감상을 위한 '휴대용 스튜디오'를 찾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제품이다. A1000은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에서 안드로이드 젤리빈 4.1로 구동되고 최대 16GB 메모리에 마이크로SD카드로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A1000에 다양한 자료를 넣고 어디든 이동하면서 고품질의 화면과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검정색과 흰색으로 출시 되어 사용자는 각자의 취향에 맞는 휴대용 스튜디오를 가질 수 있다.

레노버 모바일 액세스
모든 최신 안드로이드 태블릿에는 레노버 모바일 액세스(Lenovo Mobile Access)이라는 서비스가 탑재되어 상자에서 꺼내자 마자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가 처음 제품을 켜면 접속 공급자인 레노버 아이콘을 볼 수 있다. 사용자가 별도의 데이터 정보를 설정하지 않아도 HSPA+ 3G나 WiFi를 통해 바로 웹 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메일을 보내고 친구들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기존의 레노버 모바일 액세스 서비스가 만기 되었을 때에는 손쉽게 갱신하거나 다른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다.

가격과 구입시기
최신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들은 2013년 2분기에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시장, 제품 구성, 모델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지만 모든 고객에게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다.

레노버 최신 뉴스는 레노버 RSS 피드나 레노버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는 미화 30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술 기업이자 전세계 상위 2대 PC 업체 중 하나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제품 혁신, 뛰어난 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http://www.lenovo.com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