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홍콩 증권 거래소 블루칩 종목으로 선정

   

레노버, 홍콩 증권 거래소 블루칩 종목으로 선정

2013년 2월 8일, 서울 - 오늘 레노버는 항생 지수(홍콩 증권 거래소의 주가 지수) 기준 종목(Constituent Stock)으로 선정되어 홍콩 증권 거래소의 블루칩으로 거래된다고 밝혔다. 이는 레노버가 과감한 시장 전략과 혁신 제품들을 연이어 내놓음으로써 글로벌 IT 산업을 선도하게 된 결과로 분석된다.

이번 항생 지수 블루칩 선정은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집단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레노버가 권위 있는 외부 기관으로부터 재무 성과 및 관리,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레노버 그룹 회장이자 CEO인 양 위안칭(Yang Yuanqing)은 "레노버가 항생 지수 기준 종목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이번 선정은 지난 주의 실적 발표 뒤를 잇는 성공적인 결과로, 레노버가 최고의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성장하고 수익성을 올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증거다. 레노버는 이제 글로벌 PC 시장뿐 아니라 PC+ 시대를 이끄는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 되었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지난 분기 PC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15.9%로 역대 최고의 글로벌 PC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최고의 실적을 거두었다. 레노버는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지역 평균 판매 실적과 수익을 능가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시장 평균 성장률 보다 15분기 연속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레노버는 지난 분기에 전년 대비 12% 성장으로 94억 달러의 분기 판매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등의 PC+ 시대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며 세계 최고의 PC 기업의 비전을 추구해 왔다. 지난 분기 IDC발표에 따르면 레노버는 전세계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에 이어 3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레노버는 지난 분기 MIDH(Mobile Internet Digital Home) 사업부에서 그룹 전체 실적 중 11%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레노버가 PC+ 시장에서 고속 성장 했음을 나타낸다.

양 위안칭 회장은 "레노버는 힘든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며 단기간의 수익뿐 만 아니라 장기적인 성과를 위해 명확한 전략을 강력하게 실행해 왔다"고 말하고, "항생지수에서 블루칩으로 선정된 것은 이러한 성과를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주주 및 고객을 위해 뛰어난 성과와 수익성 있는 성장과 함께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할 자신으로 가득차 있다"고 말했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는 미화 30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술 기업이자 전세계 상위 2대 PC 업체 중 하나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제품 혁신, 뛰어난 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http://www.lenovo.com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