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PC의 진화를 이끈 씽크패드 탄생 20주년 기념

   

레노버, PC의 진화를 이끈 씽크패드 탄생 20주년 기념
- 지난 20년간 2,000개의 상을 수상하며 기술적 성취 이뤄
- 한국레노버, 씽크패드 20주년 생일 파티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12년 10월 5일, 서울 – 20년 전 오늘, PC기술의 진화를 이끈 전설적인 노트북, 씽크패드(ThinkPad)가 탄생했다. 지난 20년간 7600만대 이상의 씽크패드가 판매되면서 씽크패드는 전세계 상업용 노트북 1위가 됐다. 한국레노버는 씽크패드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오늘 레노버 씽크패드 20주년 생일파티를 진행한다.

한국레노버는 오늘 저녁 7시부터 한강시민공원 인근에서 레노버 클럽에 제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을 대상으로 씽크패드 20주년 생일파티를 진행한다. 레드카펫 포토제닉, 러브 콘서트, 퀴즈 챔피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특히 2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씽크패드 X1 카본 경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리고 러브 콘서트에는 R&B 소울 밴드인 어반자카파가 특별 출연해, 연인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1992년, 700C라는 제품으로 첫 선을 보인 씽크패드는 지난 20년간 혁신의 표상이 되고 있다. 출시 당시, 최초의 25.4cm(10”) 컬러스크린을 탑재한 이 제품은 상업용 노트북의 표준이 됐다. 씽크패드 700C는 120MB의 탈착식 하드디스크와 최대 16MB의 메모리를 탑재한 제품이다. 이후, 씽크패드 시리즈가 많은 발전을 하는 동안, 업계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로 대변되는 PC+(PC플러스)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런 발전들 속에도 씽크패드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지속적으로 업계 표준이 되어왔다.

한국레노버 조준구 전무는, “씽크패드는 부딪히고, 밟히고, 홍수에 잠기고, 태풍에 휘말리고, 비행기에서 떨어져 왔지만 항상 임무를 완수했다”며, “그 제품들은 여전히 작동되며 행동가(Doer)들이 실행할 수 있는 힘을 주고 있다. 오늘 우리가 씽크패드의 탄생 20주년을 맞아 이를 축하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년간 이룬 혁신과 디자인 리더십으로, 씽크패드 시리즈는 2000여 개의 산업상을 수상하며 시장을 개척했고, 놀라운 업계 최초의 제품을 무수히 출시했다. 모뎀이 최초로 탑재된 노트북뿐 아니라 미항공우주국(NASA)의 임무를 위해 우주로 나간 최초의 노트북, 무선랜이 최초로 장착된 노트북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혁신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는 씽크패드는 뛰어난 성능, 단단한 내구성,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전문가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한국레노버 조준구 전무는, “씽크패드는 신뢰의 브랜드”라며, “이는 일관된 탁월한 품질을 의미한다.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개발팀이 기술을 창조하고 품질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를 거치는 모든 일련의 엄청난 작업들을 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아래는 레노버의 야마토 연구소(Yamato Lab)에서 씽크패드가 일반적으로 거치게 되는 몇 가지 테스트들 중 일부이다.

스트레스 테스트 스트레스 테스트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직장인들이 상사 앞에서 변명거리는 될 수 있지만, 고객을 앞에 둔 씽크패드에게는 그렇지 않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씽크패드 위에는 무거운 덤벨들이 올려져 있지만 아무런 변형이 없다.

 

온도 및 습도 테스트 온도 및 습도 테스트

모든 씽크패드 제품들은 대형 냉장시설에서 온도와 습도 테스트를 거친다. 이런 테스트를 통과한 씽크패드는 남극에서부터 사막에 이르는 극한 기후에서도 최고의 동반자가 될 수 있다.

 

모서리 낙하 테스트 모서리 낙하 테스트

모서리 낙하 테스트는 씽크패드의 비교할 수 없는 신뢰성과 내구성을 보증하는 테스트이다. 거의 대부분의 낙하를 보면 제품의 가장 약한 모서리로 떨어지기 때문에 모든 씽크패드는 낙하 상황을 가정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무선 안테나 설계 및 검증 무선 안테나 설계 및 검증

씽크패드는 와이파이 무선 연결 기능을 최초로 탑재한 노트북이었다. 모든 무선 설계와 검증은 야마토 연구소에 있는 안테나 테스트 시설에서 완료된다.

 

한국레노버 조준구 전무는, “지난 20년간, 그리고 향후에도 씽크패드의 철학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씽크패드의 철학은 지속적인 사용 경험의 향상과 고객기반의 디자인 진화이다. 오늘 씽크패드 탄생 20주년을 축하하며, 레노버는 씽크패드가 향후 20년과 그 이후에 보다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는 미화 30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술 기업으로, 세계 2위의 PC 업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제품 혁신, 뛰어난 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http://www.lenovo.com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