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레노버, 씽크패드 탄생 20주년 카운트다운 50일 시작

   

한국레노버, 씽크패드 탄생 20주년 카운트다운 50일 시작
- 씽크패드 우수성을 기념하는 다양한 20주년 행사 이벤트

2012 816, 서울: 한국레노버는 오늘 씽크패드(ThinkPad) 탄생 20주년이 되는 10월 5일을 50일 앞두고 이를 기념해 카운트다운 50일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20주년 축하 이벤트는 이 특별한 날을 기리기 위해 50일에 걸쳐 진행될 것이다.

씽크패드는 지난 20년 동안 견고한 신뢰성과 매우 빠른 성능, 용이한 관리로 2000개 이상의 업계 상을 수상했고 미항공우주국(NASA)의 임무수행을 위해 우주에 나간 최초의 노트북, 내장 무선 기능을 가진 업계 최초의 노트북 등과 같이 업계 최초라는 많은 수식어를 얻었다. 씽크패드는 전세계의 전문가들에게 우수한 성능, 견고한 내구성,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으로 신뢰받으며, 명성을 쌓아왔다. 1992년을 시작으로, 씽크패드는 전세계의 사람들과 조직이 작업을 수행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한국레노버 박치만 대표이사는 "씽크패드와 같이 극소수의 브랜드만이 충성도 높은 팬들을 가진 업계의 아이콘이 될 수 있다. 레노버는 최고의 디자인과 기술의 한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씽크패드 X1 카본 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 제품은 사용자들이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필수적인 성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매우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오늘을 시작으로 20년간의 씽크패드의 우수성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한국레노버는 레노버 페이스북에서 씽크패드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비디오를 50일 동안 공유하고 씽크패드의 역사뿐만 아니라 제품 내부의 상징적인 특징을 함께 선보일 것이다. 또한 씽크패드 20주년 카운트다운 50일을 기념해 페이스북 사진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8월 마지막 주에 진행될 컨테스트에서는 제시된 씽크패드 관련 사진을 올리면 사용자 투표를 통해 씽크패드 X1 카본 등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온라인 씽크패드 판매처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씽크패드 20주년 당일에는 씽크패드 고객을 초청해 생일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는 기념 행사와 더불어 다음 달에 최신 씽크패드 울트라북인 씽크패드 X1 카본과 씽크패드 T430u를 선보인다. 두 제품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곳이다.

씽크패드는 이동이 잦은 사용자에게 사무실이나 외부, 어디에서나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를 거듭할수록 그 기능이 향상됐다. X1 카본은 씽크패드 혁신의 결실을 상징하며 행동하는 사람(Doer)에게 매우 얇고 가벼운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최고의 디자인과 기술의 지평을 넓히고자 하는 레노버의 끊임없는 노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탄소 섬유(Carbon Fiber)를 소재로 제조된 X1 카본은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4인치 울트라북으로서 최고 수준의 이동성, 성능, 엔터테인먼트 및 디자인을 요구하는 사용자를 위해 개발되었다. 또한 씽크패드 T430u 울트라북™은 기업용 수준의 성능과 함께 얇고 가벼운 디자인의 울트라북이다.

울트라북 그 이상의 만족, 씽크패드 X1 카본


1.36kg에 불과한 씽크패드 X1 카본은 고해상도 14인치 디스플레이를 13인치 노트북에 장착해 이동성이 뛰어나다. 이 씽크패드 제품은 탄소 섬유 구조 덕분에 놀라울 만큼 가벼우면서도 모든 환경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탁월한 내구성을 보장한다. 사용자가 장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X1 카본은 8시간 배터리 수명과 함께 레노버 래피드차지(Lenovo RapidCharge) 기술을 이용한 업계 최상의 충전 시간을 제공한다.

기업용 수준의 기술을 제공하는 씽크패드 T430u

T430u는 기업 사용자에게 개인용 울트라북과 같이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제공하면서도 기업용 수준의 기술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울트라북이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그래픽 및 1 테라바이트의 스토리지로 구성되어 강력한 그래픽 기능과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7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는 씽크패드 T430u는 전원 코드 없이 하루 종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격과 구입 시기
씽크패드 X1 카본과 씽크패드 T430u는 한국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9월 중에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델 XPS 14Z, HP 엔비 14 스펙터, 삼성 시리즈 5 14-in, 도시바 새틀라이트 U840, 후지쯔 U772 등을 포함해 인텔 울트라북® 사양을 준수하는 다른 14인치 노트북과 비교한 결과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는 미화 30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술 기업으로, 세계 2위의 PC 업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제품 혁신, 뛰어난 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http://www.lenovo.com에서 볼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본부장 (02-2084-9220 / elliot@sunnypr.co.kr)
이상현 과장 (02-2084-9112 / julia@sunnypr.co.kr)
정미리 A.E. (02-2084-9221 / miri@sunny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