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새로운 아이디어패드 YOGA 멀티모드 노트북 출시

   

레노버, 새로운 아이디어패드 YOGA 멀티모드 노트북 출시

- 울트라북과 태블릿 통합 업계서 가장 얇은 컨버터블 한 대로 4가지 모드 ‘개인컴퓨팅’ 구현

2012년 1월 10일, 서울 - 레노버는 오늘 360도로 회전하거나 접을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멀티모드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IdeaPad) YOGA를 발표했다. 태블릿의 간편함에 울트라북의 기능을 더한 아이디어패드 YOGA는 한 대의 PC로 각기 다른 네 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포 인 원(four-in-one) 개인 컴퓨팅을 구현했다. 레노버는 또한 업계에서 가장 얇은 27인치 올인원 (all-in-one, AIO) PC 아이디어센터 (IdeaCenter) A720도 같이 선보였다.

아이디어패드 YOGA는 세련되면서 강력한 기능을 갖춘 울트라북과 휴대가 간편한 13.3인치 멀티터치 태블릿이 결합해 탄생한 제품이다. 특허 등록된 이중 힌지(hinge) 디자인은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텐트 중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로 제품을 변환시켜 콘텐츠 소비와 생성을 자유롭게 한다. 또한 기존의 컨버터블 폼 팩터 제품에 비해 내구성1과 안정성이 향상됐다.

향상된 YOGA만큼이나 화려하게 등장한 아이디어센터(IdeaCentre) A720 올인원은 27인치 대형 스크린을 탑재했으며, -5도에서 90도까지 젖혀져 조정할 수 있는 각의 폭이 넓어졌다. 혁신적인 스크린 힌지로 어떤 자세에서든 제품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프레임(frameless) 디스플레이는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해 더욱 더 향상된 다중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레노버 회장 겸 CEO인 양 위안칭(Yang Yuanqing)은 "소비자들은 모바일 기기,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 TV의 네 가지 스크린이 언제 어디서나 완벽하게 호환돼 작동되길 바란다. 오늘 레노버에서 발표한 새로운 제품들인 자유롭게 젖혀지는 노트북, 진정한 ‘와이드’를 실천한 올인원 PC는 레노버가 소비자들이 바라는 혁신을 구현하고자 함을 잘 반영하고 있다”며, "멀티모드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 YOGA는 기존 PC와 태블릿의 최고 장점을 한데 합쳐 컨버전스와 컨버터블에 대한 사용자 경험의 역사를 새로 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디어패드 YOGA 노트북 - 콘텐츠 생성과 소비를 위한 네 가지 사용 모드
업무와 개인 생활의 융합을 위해 탄생된 멀티모드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OGA는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텐트 네 가지 사용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이 같은 직관적인 디자인은 울트라북과 태블릿을 넘나들며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킨다. 특허 등록된 YOGA의 360도로 젖혀지는 이중 힌지 디자인은 기존의 컨버터블 폼 팩터 제품에 비해 내구성1 및 안정성이 더욱 향상됐으며, 이로써 더욱 더 얇고 가벼운 하드웨어 디자인이 가능해졌다. YOGA는 무게 1.47Kg, 두께 16.9mm로 업계에서 가장 얇은 컨버터블 울트라북이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과 윈도우8 운영체제로 구동되는 YOGA는 최대 8GB RAM과 256GB SSD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수명은 8시간 지속된다. YOGA의 날렵한 디자인은 안정적인 그립감을 위해 부드러운 질감의 고무 페인트로 코팅된 외장, 팜 레스트의 가죽 커버, 사용 모드를 쉽게 전환시키기 위한 사이드 버튼 등과 같이 작지만 세밀한 부문 또한 놓치지 않았다.

아이디어패드 YOGA는 어떤 모드에서도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사용자 상호작용(user interaction)이 가능하다. 이동 중에 터치 기반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나 소셜 미디어를 즐기고 싶다면 YOGA의 스크린을 뒤로 젖혀 13.1인치 HD+(1600 X 900)의 10 포인트 정전식 터치 방식의 태블릿으로 전환하기만 하면 된다. 엔터테인먼트, 독서, 인터넷 검색이 필요하다면 YOGA의 스크린 패널을 뒤집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스크린을 사용자와 더 가깝게 하는 스탠드나 텐트 모드로 전환하면 된다. YOGA의 만능 멀티모드 폼 팩터는 소비자가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성하는데 이상적인 환경을 만들어주는 동시에 기기 하나로 노트북과 태블릿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아이디어센터 A720 올인원 - 집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터치 경험을
업계에서 가장 슬림한 27인치 올인원 디자인에 매끈한 메탈 외장을 자랑하는 아이디어센터 A720은 두께가 24.5mm미만2에 불과하며,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무프레임(frameles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A720은 PC를 가장 기본으로 두면서 레노버의 날렵한 올인원 디자인의 전통을 이어간다. 더욱 더 향상된 올인원 디자인의 A720은 ‘디지털’ 홈에서의 터치 경험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A720은 -5도에서 90도까지 폭넓게 조절 가능한 힌지 덕분에 사용자가 어떤 자세에서든 장시간 동안 편안하게 터치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A720은 올인원 제품의 터치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10포인트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더욱 더 섬세한 멀티유저 경험을 선사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엔비디아(NVIDIA) 지포스(GeForce) 그래픽, 최대 1TB HDD와 64GB SSD 저장장치를 탑재한 A720은 16:9 HD 무프레임 와이드 스크린으로 인상적인 홈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한 사운드의 돌비 홈 씨어터(Dolby Home Theatre) V4 오디오, 레노버 하이센스(High-Sense) 웹캠 (720p HD), 레노버의 터치 전용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인 아이디어터치(IdeaTouch) 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기능들이 통합 탑재된 A720은 가장 스타일리시하고 재미있는 최신 홈 엔터테인먼트 센터용 제품이다.

가격 및 구입 시기3
멀티모드 노트북 아이패드 YOGA는 2012년 하반기에 구입이 가능하며 미화 1,199달러부터 시작한다. 아이디어센터 A720올인원은 2012년 상반기에 구입이 가능하며 미화 1,299달러부터 시작한다.

레노버 최신 뉴스는 레노버 RSS 피드나 레노버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는 미화 216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술 기업으로, 세계 2위의 PC 업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제품 혁신, 뛰어난 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차장 (02-2084-9220 / elliot@sunnypr.co.kr)
이상현 과장 (02-2084-9112 /  julia@sunnypr.co.kr)
정미리 A.E. (02-2084-9221 /  miri@sunny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