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디지털 기기 결합한 ‘개인용 클라우드’ 비전 발표

   

레노버, 디지털 기기 결합한 ‘개인용 클라우드’ 비전 발표

-PC ∙ 태블릿 ∙ 스마트폰 ∙ 스마트 TV 통합 실현 ∙∙∙ CES 2012서 체험 전시관 공개

2012년 1월 9일, 서울 - 전세계 2위의 PC 회사인 레노버는 올해 개최되는 CES에서 혁신성을 더욱 강화하고, 이를 뛰어넘어 고객들이 PC, 태블릿, 스마트폰, 스마트 TV와 같은 다양한 기기들에서 끊김없는 디지털 경험을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레노버는 최근 자사의 ‘개인용 클라우드(Personal Cloud)’ 비전을 밝혔다. 이는 단순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업체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합한 ‘개인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변모하겠다는 것이다. 레노버의 방향은 아이디어탭(IdeaTab) S2와 S2 스마트폰, K91 스마트 TV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명확히 알 수 있다.

레노버 그룹 수석부사장 겸 모바일 인터넷 및 디지털 홈(Mobile Internet and Digital Home, MIDH) 그룹 사장인 리우 준(Liu Jun)은, “레노버는 기기간의 상이함이라는 벽을 무너뜨리고 있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하나로 연결하고, 경험을 통합하며, 역동적으로 엮고 있다”며, “우리는 전통적인 키보드와 스크린만으로는 고객들이 진정으로 디지털 경험에 대해 만족하지 못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레노버의 개인용 클라우드 비전은 광범위한 모바일 인터넷 경험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태블릿부터 TV에 이르는 모든 기기들을 통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조합한 아이디어패드 Z 시리즈는 지난 해 국내에 출시된 이래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디어패드 Z570 및 Z370은 최신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패밀리인 i7-2670QM 혹은 i3-2350M프로세서를 탑재하였으며, 그래픽은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T540M(VRAM 2GB)으로 동급 대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윈도우7을 위한 레노버 Enhanced Experience 2.0, 원키씨어터 II(OneKey™ Theater II),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Dolby® Advanced Audio) 등을 탑재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탭 S2 – 새로운 사양과 탁월한 멀티미디어 기능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얇아진 아이디어탭 S2 10인치 제품은 약 0.85cm의 두께에 0.5kg에 불과한 무게로, 현재 출시된 10인치 태블릿 중 가장 가벼운 제품 중 하나다. 아이디어탭 S2는 새로운 퀄컴(Qualcomm) 스냅드래곤(Snapdragon) 8960 듀얼코어 CPU와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를 갖춰 향상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레노버 몬드리안(Mondrian) UI로 구동되는 사용자 친화적인 아이디어탭 S2 10인치 제품은 맞춤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아마존 킨들(Amazon Kindle)이나 우부(ooVoo), 앵그리버드, 엠스팟(mSpot)과 같은 수천 개의 유용한 앱을 받을 수 있는 레노버 앱 숍(Lenovo App Shop)과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에 쉽게 접속 가능하다. 가벼운 키보드 독(keyboard dock)과 결합되는 분리 가능한 설계는 20시간이라는 엄청난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해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 모두를 극대화한다.

S2 스마트폰 – 최적의 보안과 사진 촬영
S2 스마트폰은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기술과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로 구동된다. S2 스마트폰은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고 피싱을 방지하며 네트워크와 SMS 트래픽을 제어하는 특별한 커널 수준의 보안 시스템과 함께, 놀라운 파노라마 사진 촬영이 가능한 800만 화소의 수퍼 카메라도 장착됐다. 또한 S2는 다양한 기기들 간에 간편한 공유를 위해, 사진, 음악, 동영상, 개인 정보 등을 지정된 온라인 저장공간에 즉각 동기화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다.

K91 –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4.0 OS 탑재 스마트 TV
세계 최초로 퀄컴의 8060 스냅드래곤 듀얼 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 TV인 K91은, 거실에서 혁신을 일으킬 기술인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로 구동되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 TV이기도 하다. K91의 ‘샌드위치(Sandwich)’ UI는 주문형 비디오(VOD)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전통적인 TV 프로그램이라는 3가지 주요 스마트 TV의 기능을 통합했다. 온라인 HD VOD는 개별 소비자들의 시청 이력에 따라 맞춤화되며, 240hz의 풀 HD IPS 패널로 깜빡임 없는 동영상을 제공하는 FPR 방식의 3D 기술과 SRS 트루서라운드(TruSurround) 기술로 최고의 영상과 음질을 제공한다.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은 콘솔 게임을 포함해 안드로이드 마켓과 레노버 앱 숍의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의 스마트 TV 기능으로 자연어 처리와 음성 인식 기술과 같은 음성 제어 기술을 포함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다. 보안을 강화하고 자녀들의 시청 규제를 위한 안면 인식 기술과 통합된 내장된 500만 화소의 웹캠 또한 탑재됐다. 사용자들은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으로 즐겨듣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쉽게 접속하고, TV와 태블릿, 스마트폰, PC 간에 공유하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다.

레노버는 현재 아이디어탭 S2 태블릿과 S2 스마트폰, K91 스마트 TV를 중국시장에 출시했다. 레노버는 추후 전세계적으로 이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lenov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레노버비전(LenovoVision)에서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는 레노버 임원진과 파트너의 비디오 방송을 통해 쇼케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레노버의 CES 행사는 트위터에서 해시태그인 #lenovoces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CES 2012 기간 동안 베네치아에 있는 LVCC 및 아쿠아녹스 레스토랑에 참여한 레노버
레노버는 CES기간 동안 다시 한번 베네시안 호텔에 위치한 아쿠아녹스 레스토랑을 레노버 쇼케이스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기자들은 이 곳에서 레노버 제품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고 씽크, 아이디어, 모바일 인터넷 제품을 아우르는 최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레노버는 LVCC 센트럴홀 바로 바깥의 센트럴 플라자에서 기자들을 위한 특별한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CES에 참여하지 못한 기자들은 레노버 유튜브 채널인

레노버 최신 뉴스는 레노버 RSS 피드나 레노버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lenovo.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는 미화 216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술 기업으로, 세계 2위의 PC 업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제품 혁신, 뛰어난 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보도자료 문의]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차장 (02-2084-9220 / elliot@sunnypr.co.kr)
이상현 과장 (02-2084-9112 /  julia@sunnypr.co.kr)
정미리 A.E. (02-2084-9221 /  miri@sunny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