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Lenovo - 한국레노버, 가장 얇은 씽크패드인 씽크패드 X1 노트북 출시 - 대한민국 (KR)

   

한국레노버, 가장 얇은 씽크패드인 씽크패드 X1 노트북 출시

△이동성 ∙ 멀티미디어 동급 최고 ∙∙∙ 美 군용 규격 충족시킨 전문가용 노트북
△17mm보다 얇은 두께에 내구성 강한 고릴라 글래스 및 새로운 래피드차지 기술 탑재

201183, 서울 -- 한국레노버(Lenovo, 대표이사: 박치만)는 오늘 비즈니스 사용자와 전문가를 위해 성능과 이동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최적으로 조합한 가장 얇은 씽크패드 제품인 씽크패드 X1 노트북을 발표했다.

씽크패드 X1 노트북은 레노버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인 ‘For Those Who Do’와 부합하는 씽크패드 X시리즈의 신제품이다. 씽크패드 X1은 씽크패드의 혁신적인 특징들과 함께 미국 군용규격을 충족하며 어떤 환경에서도 변함없이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씽크패드 X1은 생산성과 효율을 증대시키면서도 장단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사양을 제공한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레노버 씽크패드 X1

한국레노버 박치만 대표이사는 “레노버는 신뢰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씽크패드로 업계 선도적인 위치를 선점해왔다”며, “씽크패드 X1 노트북은 우수한 성능과 가장 얇은 두께의 디자인이 제공하는 휴대성과 이동성, 멀티미디어 성능의 탁월함, 그리고 저전력 관리 기능에 결합한 제품이다. 우리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진정한 차이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들을 결합해 동급 최강의 ‘DO’ 제품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씽크패드 X1 노트북은 내구성이 강한 코닝® 고릴라® 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를 사용한 13.3인치 수퍼 브라이트(super bright)  인피니티 스크린1 과 래피드차지(RapidCharge) 배터리 기술, 돌비 홈 씨어터(Dolby Home Theater) 멀티미디어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성능과 특징을 기존 씽크패드 X 시리즈에 추가했다.

울트라 씬(Ultra-Thin)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결합
가장 얇은 곳의 두께가 17mm미만인 씽크패드 X1는 가장 얇은 씽크패드 제품이다. 초박형 노트북이지만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패밀리를 탑재해, 기존 레노버의 13인치급 프리미엄 제품이었던 씽크패드 X300에 비해 CPU 성능을 2배, 그래픽 성능을 4배 가량 향상시켰다.

1.69kg에 불과한 씽크패드 X1은, 내부 롤 케이지(roll cage)와 마그네슘 새시(chassis)를 장착해 가벼우면서도 견고하다. 씽크패드 X1은 파손이나 흠집을 최소화하고, 탁월한 내구성을 위해 코닝 고릴라 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를 사용한 스크린을 탑재했다. 또한 여덟 가지의 미국 군용 규격 기준을 통과해 비즈니스 사용자 및 전문가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다.

래피드차지(RapidCharge) 기술 등 편의성 강화
씽크패드 X1은 30분 만에 최대 80%까지 충전이 되는 레노버의 최신 래피드차지(RapidCharge) 배터리 기술을 최초로 도입한 제품이다. 래피드차지 기술은 기존 씽크패드 배터리보다 2.5배 빨리 충전해 사용자들이 충전을 위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을 줄여준다. 래피드차지 기술은 3년간 1,000 회 충전 가능하도록 설계된 배터리와 고속 충전 셀을 결합했다. 씽크패드 X1 용 래피드차지 외장형 슬라이스 배터리를 옵션으로 추가하면, 배터리 수명을 두 배 연장해 최대 10 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음악이나 영화 등을 감상할 때 저전력 멀티미디어 모드(Low Power Multimedia Mode)를 사용하면 30%의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으며, 인스턴트 리줌 (Instant Resume) 기능을 통해 절전모드로 전환되더라도 최대 90분까지는 WiFi나 모바일 브로드밴드를 이용한 무선 연결 상태를 지속할 수 있다.

백라이트 탑재한 씽크패드 키보드
레노버는 씽크패드 키보드 고유의 터치감 및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키보드의 외형은 철저하게 현대화했다. 심플한 디자인을 위해 ‘SysRq’와 같은 불필요한 키는 제거하고 멀티미디어 및 화상 회의 컨트롤 등의 기능을 유지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작업이 용이하도록 엔터프라이즈급 씽크패드 노트북 최초로 키보드 백라이트를 탑재했으며, 씽크패드 키보드의 고유 기능인 누수방지 기능을 갖췄다.

풍부한 사운드, 음악과 영화 위한 고화질 디스플레이 장착
일반 비즈니스 노트북이 오디오나 비디오 기능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 반면, 씽크패드 X1은 돌비 홈 씨어터 v4(Dolby Home Theater v4) 기능으로 웅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수퍼 브라이트 (350NIT)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들은 헤드폰이나 내장 스피커, 홈 씨어터 시스템 등 어떤 연결에서도 이런 놀라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씽크패드 X1은 HDMI 포트와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Intel Wireless Display) 기술을 통해 TV 또는 프로젝터에 1080p 영상을 유선으로 연결하거나 무선으로 전송해 감상할 수 있다.

비즈니스 노트북의 혁신

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은 화상 및 음성 회의나 사업 관리 기능, 사용이 간편한 환경 등을 통해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핵심적인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씽크패드 X1 은 옵션으로 제공되는 720p 카메라와 고음질 마이크 및 최첨단 통화 모드를 통해 보다 선명한 화상 회의를 경험할 수 있다. 씽크패드 X1은 또한 옵션으로 인텔 vPro 기술, 원격 관리를 지원하는 암호화된 하드 드라이브 지원, 전원을 켜면서 인증이 가능한 원터치 스와이프(Swipe)를 지원하는 지문 인식기 등을 통해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씽크패드 X1은 윈도우 7에 최적화된 레노버 Enhanced Experience 2.0 (EE 2.0) 인증을 통해 보다 빠르고 쉽게 부팅하고 종료할 수 있도록 해준다. 레노버만의 EE 2.0인증을 통해 일반적인 윈도우 7 컴퓨터보다 평균 20초 더 빠른 부팅 속도를 제공한다.

가격 및 시장 출시
씽크패드 X1은 8월 출시 예정으로, 한국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시작가는 1,739,000원이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있는 미화 210억 달러 규모의 개인용 기술 기업으로, 세계 3위의 PC 업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제품 혁신, 뛰어난 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강력한 전략 수행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레노버의 제품군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 브랜드와, 소비자용 PC인 아이디어 브랜드 및 서버,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제품군도 포함된다. 포춘 500대 기업인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kr 에서 볼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차장 (02-2084-9220 / elliot@sunnypr.co.kr)
윤효원 대리 (02-2084-9224 / rachel@sunnypr.co.kr)
정혜민 A.E. (02-2084-9230 / angela@sunny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