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레노버, 세계 최초의 12.5인치 아이디어패드 U260 노트북 발표

   

한국레노버, 세계 최초의 12.5인치 아이디어패드 U260 노트북 발표

아이디어패드 U260, 인체공학에 기반한 고급스럽고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제공

2011년 1월 3일, 서울

한국레노버 (Lenovo, 박치만 사장) 는 오늘 세계 최초의 소비자용 12.5 인치 울트라포터블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IdeaPad) U260을 발표했다. 세계 최초로 12인치 폼팩터 상에 16:9 와이드스크린을 구현하는 아이디어패드 U260는 아이디어패드 U 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의 금속 커버, 가죽 팜레스트(palm rest)와 유리 재질의 터치패드를 탑재한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고급 노트북이다.

image of M80

세련된 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계된 아이디어패드 U260은 최신의 유행을 반영한 노트북으로, 프리미엄급의 섬세한 디자인과 장인 정신으로 고급스럽게 제작되었다. 클래식한 가죽 표지 다이어리에서 착안한 아이디어패드 U260은 'U'자형 곡선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특별 제작된 일체형(one-piece)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으로 더욱 얇고 견고하게 디자인했다. 특히 패턴의 끊김 없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외장 커버는 최신 인서트 몰딩(Insert-molding) 사출 기술로 구현되었다.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하는 가죽 팜레스트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함께 사용시 편안한 지지대 역할을 하며 아이솔레이트 키보드 주변의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은 가죽 질감의 외부를 완벽하게 보완한다. 유리 재질의 터치패드는 견고하면서 부드러운 마감으로, '핀치-투-줌(pinch-to-zoom)' 사진 검색, 웹 검색 등과 같은 멀티 터치 기능을 강화한다. 아이디어패드 U260은 특별한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모카브라운과 클레멘타인 오렌지 컬러 등 고급스러우면서도 독특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레노버의 혁신 디자인 센터(Innovation Design Center) 부사장인 잉지야 야오(Yingjia Yao)는 "아이디어패드 U260은 기계적인 부분부터 컬러에 대한 감각, 자재, 마감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의 모든 면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노트북"이라며, "아이디어패드 U260은 고품질의 자재, 최첨단 인체공학, 시그너처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도 독특하고 가치가 높은 디자인을 추구하는 아이디어(Idea) 제품 디자인 철학에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아이디어패드 U260은 1.36kg가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와 1.3cm 정도의 두께로 여행을 즐기거나 사무실 밖에서 세련된 디자인의 노트북으로 업무를 즐기는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세계 최초의 12.5인치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 U260은 곡선과 비율을 인체공학에 기반한 디자인과 한 손으로 쉽게 열 수 있도록 한 힌지 등으로 사용시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긴 배터리 수명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패드 U260은 최대 320GB의 하드 드라이브나 최대 128GB SSD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로 구성할 수 있으며, 최대 4GB의 DDR3메모리로 소비자들은 여러 웹사이트를 검색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도 원활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한국레노버 박치만 사장은 "아이디어패드 U260은 우수한 이동성과 함께 높은 품질,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하는 특별한 감각을 지닌 소비자들을 위한 고급 노트북"이라며, "아이디어패드 U260은 아이디어(Idea)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다양한 제품 중 하나로, 세련되면서도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하여 재미(fun)와 패션(fashion)을 함께 추구하는 레노버의 소비자용 PC의 전형이다. 아이디어패드 U260은 스타일과 함께 '끊임 없이 이동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안성맞춤인 노트북"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아이디어패드 U260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인텔(Intel)® 최첨단 냉각 기술(Advanced Cooling Technology)로 PC의 발열을 줄이면서 누수방지 기능을 유지하는 브리더블 키보드(Breathable Keyboard)가 적용되었다. 아이디어패드 U260의 앰비언트 라이트 센서(Ambient Light Sensors)는 조명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스크린 밝기를 조정하여 사용자들의 눈을 보호하며, 레노버의 APS(Active Protection System)™는 노트북을 떨어뜨리거나 흔들릴 때 노트북에 저장된 데이터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함으로써 하드드라이브의 "에어백" 역할을 한다. 또한 아이디어패드 U260은 돌비 어드밴드스 오디오 (Dolby® Advanced Audio™) 서라운드 사운드 스피커와 HDTV의 고화질 스트리밍을 위한 HDMI 아웃풋, 영상 통화 등을 즐길 수 있는 내장형 웹캠 등을 통해 한층 강화된 멀티미디어 성능을 선보인다.

아이디어패드 U260에는 윈도 7 홈 베이직(Genuine Windows 7 Home Basic)이나 프리미엄(Premium)이 탑재되며, 윈도 7 Enhanced Experience (Windows 7 Lenovo Enhanced Experience) 인증을 통해 빠른 속도의 부팅 및 종료 시간,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편리한 시스템 유지보수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가격 및 시장출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U260 노트북은 현재 레노버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온라인 매장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시작가는 1,299,000원이다.

###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게 설계된 PC를 제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혁신, 뛰어난 운용성, 고객 만족, 신흥 시장 투자 집중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로 갖추고 있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m/kr 에서 볼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차장 (02-2084-9220 / elliot@sunnypr.co.kr)

윤효원 대리 (02-2084-9224 /  rachel@sunny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