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씽크패드,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2009년 4월 29일, 서울



오는 5월로 출범 4주년을 맞는 한국레노버(박치만 사장)의 씽크패드(ThinkPad) 노트북이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노트북컴퓨터 통합브랜드 부문 대표브랜드로 선정이 되었다. 이번 조사에서 씽크패드는 설문 항목인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구매(이용)도, 브랜드 선호도를 총합한 점수에서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노트북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1992년 처음 출시된 이후, 씽크패드는 일관된 브랜드 컨셉으로 최고의 노트북 PC로서의 전통을 쌓아왔으며, 뛰어난 기능, 튼튼한 내구성 및 사려 깊은 설계로 전세계의 가장 까다로운 전문가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씽크패드는 지난 2005년 IBM에서 레노버로 인수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PC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레노버는 SL, R, T, X, W 시리즈 등과 같이 혁신적인 제품들과 함께 다양한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으로 전세계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대표적으로 씽크패드 X301 시리즈, W700ds 듀얼스크린 노트북, SL 시리즈 등과 베이징올림픽 스폰서십을 들 수 있다.

지난 해 출시된 씽크패드 X301은 모든 기능을 갖춘 13.1인치 노트북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이며, 올해 초 출시된 씽크패드 W700ds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노트북 최초로 2개의 스크린을 장착하여 전문가들에게 최상의 스크린 공간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씽크패드 최초로 고광택 상판을 채택한 씽크패드 SL시리즈는 강화된 멀티미디어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지금까지 올림픽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 베이징올림픽에 유일한 컴퓨팅 공급업체였던 레노버는 3만 여대의 장비 지원과 함께 단 한 건의 오류도 없이 성공적인 경기 지원을 했으며, 그 결과 서울올림픽과 동경올림픽을 통해 삼성과 소니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것과 같이 브랜드 인지도를 전세계적으로 높였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포뮬러 원(F1) 팀인 보다폰 맥클라렌 메르세데스(Vodafone McLaren Mercedes) 와 NBA 등에 PC와 기술 지원 등의 스폰서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레노버의 씽크패드 노트북은 미국의 대표적인 마케팅 리서치 조사기관인 TBR(Technology Business Research)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지난 2008년 1분기에 1위를 차지하는 등, 매년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PC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200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월 23일부터 3월 6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조사된 결과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총 응답 건수 1,672,665 건 중에 부문별 조사참여자 수를 1만 명으로 선정하였고 인구통계 및 인터넷 이용자 통계에 맞추어 성별, 지역별, 연령별 참여 비율을 제한하여 조사되었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잘 설계된 PC를 제조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혁신, 뛰어난 운영성, 고객 만족, 신흥 시장 투자 집중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로 갖추고 있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m/kr에서 볼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과장 (02-2084-9220 / 010-2337-0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