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그린피스로부터 친환경 리더쉽 인정받아

   

서울: 2007년 04월 09일

레노버는 전세계적으로 달성한 환경 관련 성과를 국제 환경 단체인 그린피스로부터 인정받았다. 그린피스가 발표한 2007년 4월 친환경 전자업체 가이드(Guide to Greener Electronics)에서 레노버는 친환경 정책과 노력에 힘입어 14개 선두 기술 기업 가운데 1위를 차지하였다.

이로써 레노버는 지난 2006년 4분기 미국 TBR 조사에서 노트북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여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씽크패드 제품의 탁월함을 또 한번 인증 받은 데 이어, 이번 그린피스의 친환경 기업 1위로 선정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

레노버 환경 담당 이사인 마이크 피어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는 것은 레노버의 성공과 우리 업계의 성공 모두에 중요하다”면서 “레노버는 환경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달성해야 할 목표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린피스의 국제 유독물질 운동가인 이자 크루슈스카는 “레노버는 단지 지난 6개월 동안 엄청난 성과를 이루어 기업 순위 최하위에서 최상위로 뛰어 올랐다”면서 “레노버의 이러한 성과는 지속적으로 환경 성과에서 진전을 보이도록 업계 타사들을 자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몇 달 동안, 레노버는 환경 프로그램을 확대하였다. 예를 들어, 2006년 12월에는 레노버 데스크탑, 노트북, 모니터, 서버는 물론, 인수 이전 IBM에서 생산된 씽크패드 노트북, 씽크센터 데스크탑, 씽크비전 모니터 등에 대해서도 무료 재활용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레노버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를 지지하며, 사업을 운영하는 모든 나라에서 재활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예방적 접근과 함께, 레노버는 자사 제품에서 브롬계 난연제(BFR)와 폴리염화비닐(PVC)을 단계적으로 사용 금지하겠다는 일정을 약속했다. 또한, 레노버는 새로 출시되는 신제품에 대해 2007년에 RoHS 요건을 전세계적으로 준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40 여 개 이상의 레노버 제품이 전자제품 환경성 평가시스템(EPEAT)에 등록되었으며 그 중 대부분이 실버 등급이다. EPEAT는 재료에 환경유해물질 저감 및 제거, 폐기단계를 고려한 설계, 에너지절약, 포장재 등 8가지 항목에 대한 환경기준을 설정하여, 필수기준만을 만족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bronze 등급을 부여하고, 추가적으로 50%, 75% 이상의 선택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에 대해 각각 silver, gold 등급을 부여한다.

한국레노버 역시 지난 2006년 6월 이후 지금까지 거의 모든 제품이 친환경상품 생산/소비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상품 진흥원의 환경마크 인증을 받아 한국에서도 명실공히 환경친화적인 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레노버의 환경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pc.ibm.com/ww/lenovo/about/environment/ 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린피스 보고서는 http://www.greenpeace.org/international/ 에서 볼 수 있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잘 설계된 PC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혁신, 뛰어난 운영성, 고객 만족, 신흥 시장 투자 집중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로 갖추고 있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lenovo.com 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m/kr 에서 볼 수 있다.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김형근 과장 (02-587-3308/010-2337-0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