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2006/07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레노버 그룹(Lenovo Group)이 2006년 12월 31일에 종료된 3분기 실적을 2월 1일(홍콩 현지시간) 발표했다. 레노버의 3분기 통합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미화 40억 달러였다.

3분기 레노버의 전세계 PC 출하량은 업계 평균인 7%보다 앞선 약 8%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인 2006/07 3분기 레노버의 세전 이익은 6400만 달러, 기초 주당수익은 0.67 미국 센트(5.2 홍콩 센트에 해당)였다. 2006년 12월 31일 현재 현금보유고는 13억 달러에 달했다.

레노버의 양 유안칭(Yang Yuanging) 회장은 “중국 사업이 고성장을 거듭함에 따라 국제시장내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높은 시장경쟁에도 불구하고 미주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흑자를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이 만족스럽기는 하나, 비용대비 수익산출률과 운영효율 개선이라는 핵심과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계속 분발할 필요가 있다. 변화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목표 달성과 주주 수익 개선을 위해 필요한 준비는 갖춰져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J. 아멜리오(William J. Amelio) 사장 겸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직 갈 길이 멀기는 하지만, 이번 분기 당사는 운영목표 달성을 향해 뚜렷한 전진을 했다. 앞으로도 당사는 거래모델 구축, 제품 경쟁력 향상, 공급망 개선,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 확립이라는 4대 전략목표 달성에 집중할 것이다. 레노버는 이 네 가지 전략을 통해 매출과 수익 개선, 비용 절감, 효율 향상을 이뤄야만 국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잘 설계된 PC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혁신, 뛰어난 운영성, 고객 만족, 신흥 시장 투자 집중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로 갖추고 있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lenovo.com 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m/kr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