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LENOVO, 경영진 변동 발표

   

홍콩, 2006년 8월 31일 – Lenovo 그룹은 오늘, 경영진에 두 가지 변동사항이 있음을 밝혔다.

지난 일년간 Lenovo의 글로벌 공급 망을 이끌어 온 Liu Jun은 경영을 더욱 깊이 있게 공부할 기회를 갖고자 1년간의 안식 휴가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최근 Lenovo는 회사를 이끌어갈 리더를 발굴, 훈련하고 이들의 경력 개발을 증진시킬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Lenovo의 CEO(chief executive officer)인 William J. Amelio는 소개했다. “이 과정을 도입하고 얼마 되지 않아 Liu Jun은 공부를 계속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자신의 기술력을 발전시키고 미래에 대비한 역량을 갖추겠다는 그의 뜻에 성원을 보낸다. 바로 리더십 및 인재에 대한 투자는 적극적으로 성장을 도모하는 경영진의 의지를 확실하게 입증한다.” “Liu Jun은 Lenovo가 최적의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발전을 위한 행동 계획을 이행하는 데 기여했다. 그의 대표적인 업적으로는 야심 찬 Lenovo 공급 망 혁신 계획을 수립, 이행한 것을 비롯하여 공급 망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공급/수요 계획을 동기화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룬 것을 들 수 있다.”고 William J. Amelio는 평가한다.

올해 37세인 Liu Jun은 글로벌 공급 망을 책임지는 수석 부사장에 임명되기 전에 Lenovo China의 수석 부사장 및 COO(chief operating officer)로 재직하면서 전사적 기획 및 운영을 담당했다. Liu Jun은 이 회사의 PC 공급 망 모델을 마련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또한 연구 개발, 전사적 전략, 데스크탑 PC 사업부, 소비자 IT 사업부 및 통합 공급 망 분야에서 다양한 책임 있는 역할을 맡은 바 있다. 그는 1993년에 Lenovo에 입사했다.

또한 Lenovo는 Gerry P. Smith(43)가 글로벌 공급 망 담당 수석 부사장에 임명되어 즉시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Gerry P. Smith는 싱가포르에 거점을 두고 William J. Amelio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PC 및 주변 기기 공급 망 관리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Gerry P. Smith는 현재 Lenovo가 역점을 두고 있는 개선 분야, 특히 운용성 및 비용 절감 측면에서 탁월한 실력을 보여준 바 있다.”고 William J. Amelio는 소개한다. “그는 성과 지향적인 적극적인 리더 중 한 사람이며, 그가 공급 망 및 일반 경영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 그리고 여러 대표적인 공급사들과 쌓아 온 폭 넓은 유대 관계는 Lenovo에게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최근까지 Gerry P. Smith 는 Dell 싱가포르 디자인 센터와 디스플레이 사업부를 이끄는 부사장 직을 수행했다. 1994년에 Dell에 입사한 그는 Dell 주변 장치 및 노트북 사업부의 설계/조달 업무, 주변 장치 엔지니어링 팀의 개발 업무 그리고 다양한 스토리지/주변 장치 관련 마케팅 및 공급 망 관리 업무 등을 감독한 바 있다. Dell에 입사하기 전에 Gerry P. Smith는 코프로세서 보드 제조사인 Definicon에서 영업, 마케팅 및 운영을 담당했다. 그는 EDS의 재무 분석가로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뎠다.

“Lenovo는 세계 정상급의 경영진을 갖추고 출발했다. 이제 Lenovo는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 기반을 확보했다고 자부한다.”라고 밝힌 William J. Amelio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앞으로 우리 팀은 이미 정해 놓은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