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레노버, 나파플랫폼 기반 씽크패드 T60 및 X60 출시 발표

   

혁신적인 글로벌 컴퓨터 하드웨어 기업인 한국레노버(대표 이재용)는 인텔의 최신 나파플랫폼을 채택하여 성능과 이동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인 씽크패드 T60와 씽크패드 X60을 1월 미국 출시에 이어 3월에는 국내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 및 인텔 모바일 945 익스프레스 칩셋으로 구성된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된 씽크패드 T60 및 X60은 2배로 향상된 CPU성능과 그래픽 성능을 비롯하여 강화된 씽크밴티지 기술, 늘어난 배터리 수명 등으로 최상의 성능과 이동성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 씽크패드 T60및 X60은 기존 T 및 X 시리즈보다 전력을 덜 소모하며 일부 모델에서는 배터리 성능이 37%나 증가한다.

인텔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기존 프로세서에 비해 생산성 및 멀티태스킹이 개선되어 기존 제품으로는 PC 기능이 마비될 수도 있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인 의료 또는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스캔 또는 시스템 백업과 같은 작업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현존하는 최고의 노트북으로 손꼽히는 씽크패드 T시리즈는 이번 T60의 출시로 최상의 프리미엄 노트북이라는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씽크패드 T60은 두께 약 2.54cm, 무게 약 2.17kg으로 얇고 가벼운 외형과 함께 새로운 파워와 성능을 제공한다. T60은 2배로 향상된 CPU 성능 및 그래픽 성능(X300 64MB, fireGL 128MB, X1300 64MB 또는 X1500 128MB, Next generation fireGL 256MB), 최대 4GB의 메모리, SATA 채택, 3개의 USB 포트 제공 등 기존 최고의 노트북인 T43보다 모든 면에서 사양이 강화된 최상의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또한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을 위해 씽크패드 T60 시리즈는 씽크패드 롤케이지 (내부보호섀시)와 에어백과 같은 기능의 액티브 프로텍션 시스템(Active Protection System) 및 씽크패드 충격 흡수 하드 드라이브가 서로 연동하도록 설계되어 내구성이 더욱 높였으며, 최신 씽크밴티지 기술의 적용으로 한층 강화된 안정성을 자랑한다.

한편, 서브노트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는 씽크패드 X시리즈 또한 이번 X60 시리즈의 출시로 그 입지를 강화했다.

씽크패드 X41의 후속모델인 씽크패드 X60은 새로운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과 667 MHz FSB(프론트 사이드 버스) 및 667 MHz DDR2 SDRAM로 개선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1.43kg에 불과한 무게와 SATA의 채택, 향상된 CPU성능과 그래픽 성능 등과 함께 늘어난 배터리 수명과 최신의 씽크밴티지 기술은 서브노트북의 생명인 최상의 이동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씽크패드 X60s는 기존 플랫폼에 비해 37% 감소된 전력소비로 씽크패드 제품 중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최대 11시간).

한국레노버의 이재용 사장은 “고객들은 사용하기 편리하며 사무실이나 집, 공항, 호텔 등 어떤 장소에서도 작업 가능한 시스템을 원한다”며 “이번에 출시된 씽크패드 노트북은 레노버의 특징 중 하나인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기술을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융합시켰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어떠한 환경에도 상관없이 개선된 성능을 경험하게 된다”고 밝혔다.

레노버의 새로운 응급 복구 솔루션(Rescue and Recovery)중 하나인 시스템 리쥬버네이션 (System Rejuvenation) 기술은 시스템 성능을 방해하고 시스템을 느리게 하는 하드 드라이브의 불필요한 쓰레기를 제거한다. 응급 복구 솔루션은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파일들과 스파이웨어, 애드웨어를 제거해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며 PC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한다

씽크패드 X60 시리즈 및 T60 시리즈 중 일부 모델은 레노버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 및 통합 지문 인식기로 인해 오늘날 사용되는 PC 중 가장 안전한 모델이다. 통합 지문 인식기를 갖춘 씽크패드는 사용자 지문 만으로 패스워드를 설정해 개인• 금융 정보• 웹 사이트• 문서와 e메일에 접속하고 승인되지 않은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한다. 통합 지문 인식기는 레노버의 선택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보안 툴의 일부다. 이 보안 툴에는 고객 보안 솔루션(Client Security Solution) 6.0 소프트웨어 및 보안 칩이 포함돼 있다. 최근 레노버는 통합 지문 인식기가 탑재된 씽크패드 판매가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이로써 레노버는 생체 인식 PC의 최대 공급자가 됐다.

씽크패드 X60 시리즈 와 T60 시리즈는 www.lenovo.com 에서 오늘 주문 가능하며 2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레노버 PC는 일부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서도 구입 가능하다. 한국에서는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레노버는 세계 최고의 혁신적인 PC 기업으로 혁신, 뛰어난 운영성, 고객 만족, 신흥 시장 투자 집중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로 갖추고 있다. 레노버 그룹의 IBM PC 사업부 인수로 탄생한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레노버는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다. 레노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lenovo.com 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m/kr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