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에 비자와 공동 협력키로

   

글로벌 브랜드 및 세계 최고의 올림픽 스폰서로서 레노버와 비자인터내셔널은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방문객 및 시청자들에게 더 나은 올림픽 경험을 심어 주기 위해 협력 할 것이라고 오늘 공동으로 발표하였다.

오늘 발표한 협력 계약의 일환으로 레노버는 토리노에서 비자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컴퓨터 장비 및 서비스를 비자에 공급할 것이다. 비자 직원들과 초청객들은 씽크패드 노트북 및 기타 레노버의 PC를 이용하여 토리노에서의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접근하게 된다. 여기에는 비자의 환영 장소 및 2006년 동계 올림픽을 즐기면서 과거 올림픽에 참가한 사람들이 서로 친분을 쌓을 수 있는 만남의 장소인 비자 올림피언스 리유니언 센터(Visa Olympians Reunion Center) 등이 포함된다.

비자가 최근에 출범한 “비자 챔피온쉽 -토리노 2006” 온라인 비디오 게임 및 국제 대회와 연계하여 레노버는 총 23명의 국가대표 입상자 모두에게 신규 출시된 씽크패드 Z60m 와이드 스크린 노트북을 선사할 것이다. 레노버의 신규 노트북은 게이머들과 미디어 팬들에게 우수한 사운드 질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고, 완전 통합된 무선 기술을 장착하고 있다. 또한, 레노버는 비자와 협력하여 토리노의 글로벌 챔피언쉽을 디자인 및 연출 할 것이다. 글로벌 챔피언쉽 최종 경기는 레노버가 제공한 씽크센터(ThinkCentre) 데스크탑 PC에서 진행될 것이다.

한편, 레노버는 비자와 제휴하여 레노버 직원 및 초청객들에게 레노버 로고가 들어간 선불 카드를 토리노에서 제공할 것이다. 레노버의 직원 및 초청객들은 레노버와 비자의 브랜드 마크 및 특별 동계 올림픽 기념 디자인이 새겨 져 있어 소장 가치 있는 선불 카드로 토리노의 올림픽 경기가 열리는 장소에서 식품, 스낵 및 기타 항목의 비용을 지불 할 수 있게 된다.

레노버의 마케팅 수석 책임자인 디팩 애드버니(Deepak Advani)는 “이번 협력 계약으로 각각의 분야에서 리더인 두 글로벌 기업이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을 전 세계인들을 위해 보다 더 상호작용이 활발하고, 흥미진진한 올림픽으로 만드는데 힘을 모을 수 있게 되었다.”며 “세계 전자 지불 브랜드의 리더로서 비자는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올림픽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보안 및 혁신을 요구하고 있어, 비자가 필요한 컴퓨터 장비 관련 요구를 우리가 충족시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자이터내셔널의 스폰서쉽 담당 수석 부회장인 스캇 스마이더(Scot Smythe)는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고객들이 직접 올림픽에 참여 하거나, 전 세계에서 TV로 지켜보든 간에 고객들이 올림픽에 참여하여 경험 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며 “우리가 씽크패드 노트북 및 씽크센터 데스크탑을 선택한 것은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경기 기간 동안 뛰어난 서비스와 안전한 정보 접근을 위해 레노버의 제품이 가장 우수하기 때문이다. 레노버와 비자가 이번에 체결하게 된 계약은 이미 두 회사간에 구축된 긍정적인 관계를 자연스럽게 발전시킨 것이며, 협력과 팀워크를 강조하는 올림픽 문화를 보여 준 것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레노버는 개인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중국, 일본, 미국 등지의 5개 연구소에서 레노버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과학자들은 컴퓨터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레노버는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및 2006년 베이징 하계 올림픽의 기술 장비 스폰서로서 노트북 및 데스크탑 PC, 서버, 스토리지, 기타 컴퓨터 관련 장비를 제공한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lenovo.com 에서 볼 수 있다. 한국레노버에 관한 상세정보는 www.lenovo.com/kr 에서 볼 수 있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 지불 네트워크를 통하여 카드소유자, 가맹점, 금융 기관을 연결한다. 비자의 상품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물리적 세계는 물론 가상 세계에서 서로를 신뢰하며 쉽게 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21,000 개 회원 금융기관이 소유한 협회인 비자는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요구를 지원하고 경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전자 지불 시스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갈 것을 약속한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corporate.visa.com 에서 볼 수 있다.